🏕️What is 캠핏?
인테리어에 오늘의 집이있다면 캠핑엔 캠핏이있다.
캠핏은 캠핑의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캠핑 전용 서비스 이다.
캠핏에서는 캠핑장 예약, 캠핑 장비 구매 부터 서로의 캠핑 경험을 공유하는 캠핑 커뮤니티까지 제공하고있다.
캠핑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캠핏 하나만 있다면 너무도 쉽게 캠핑에 입문할 수 있다.
🏕️ 캠핏의 핵심 기능과 관련 지표
💡 캠핏의 가장 핵심이 되는 기능은 " 캠핑장 예약 기능" 이다
위에서 언급했듯 캠핏에서는 캠핑장 얘약, 캠핑 장비구매, 커뮤니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나
캠핏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"캠핑장 예약"을 강조하고있는 것을 미루어 봤을때,
캠핏의 핵심 기능은 "캠핑장 예약 기능" 이라고 생각했다.
그렇다면 내가 캠핏의 PM이라면 어떤 지표를 통해 서비스가 사용자들에게 잘 전달되고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까?
💡가장 핵심이 되는 지표는 "예약 전환율"일것이다.
얼마나 많은 사용자들이 정말 우리 어플을 통해 캠핑장 예약까지 도달하는가.
💡이와 더불어 확인해야하는 것은 "예약 이탈 페이지"일 것이다.
각 페이지별 이탈 율을 확인하여서 우리 어플을 통해 예약을 확정하지 않고 떠난 사람들은 어디서 이탈이 발생했는지,
이 이탈이 발생한 이유는 무엇인지 파악할 것이다.
🏕️ GA에서 어떤 부분을 봐야할까?
그렇다면 이런 지표를 Google analytics (이하 GA) 를 이용해서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?
✔️ 예약 전환율
캠핏 PM 이 GA 를 사용해서 예약 전환율을 확인한다면
Life cycle > 수익 창출 > 인앱 구매 에서 "일간 캠핑 예약 수익 창출 수"를 확인할 것이다.
✔️ 이탈 페이지
캠핏 PM 이 GA 를 사용해서 예약 전환율을 확인한다면
탐색> 경로 탐색 에서 "이벤트별 페이지 이탈율"를 확인할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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