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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DUCT MANGER STUDY/CODESTATES_PMB_DAILY_HW

막힘 없이 캠핑가자, 데이터로 바라보는 캠핏| 코드스테이츠 PMB 14기 | W6D2

by 소소여니 2022. 9. 2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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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www.flickr.com/photos/46799990@N04/18709924541/in/photostream/

 

 🏕️What is 캠핏?  

 

인테리어에 오늘의 집이있다면 캠핑엔 캠핏이있다. 

 

캠핏은 캠핑의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캠핑 전용 서비스 이다. 

캠핏에서는 캠핑장 예약, 캠핑 장비 구매 부터 서로의 캠핑 경험을 공유하는 캠핑 커뮤니티까지 제공하고있다. 

캠핑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캠핏 하나만 있다면 너무도 쉽게 캠핑에 입문할 수 있다. 

 

🏕️ 캠핏의 핵심 기능과 관련 지표  

캠핏 홈페이지

💡 캠핏의 가장 핵심이 되는 기능은 " 캠핑장 예약 기능" 이다

위에서 언급했듯 캠핏에서는 캠핑장 얘약, 캠핑 장비구매, 커뮤니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나

캠핏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"캠핑장 예약"을 강조하고있는 것을 미루어 봤을때,

캠핏의 핵심 기능은 "캠핑장 예약 기능" 이라고 생각했다. 

 

그렇다면 내가 캠핏의 PM이라면 어떤 지표를 통해 서비스가 사용자들에게 잘 전달되고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까?

 

💡가장 핵심이 되는 지표는 "예약 전환율"일것이다.

얼마나 많은 사용자들이 정말 우리 어플을 통해 캠핑장 예약까지 도달하는가. 

 

💡이와 더불어 확인해야하는 것은 "예약 이탈 페이지"일 것이다.

각 페이지별 이탈 율을 확인하여서 우리 어플을 통해 예약을 확정하지 않고 떠난 사람들은 어디서 이탈이 발생했는지,

이 이탈이 발생한 이유는 무엇인지 파악할 것이다. 

 

  🏕️ GA에서 어떤 부분을 봐야할까?  

 그렇다면 이런 지표를 Google analytics (이하 GA) 를 이용해서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?

✔️ 예약 전환율 

GA 데모 데이터 활용 ( 캠핏 데이터 아님)

캠핏 PM 이 GA 를 사용해서 예약 전환율을 확인한다면 

Life cycle > 수익 창출 > 인앱 구매 에서 "일간 캠핑 예약 수익 창출 수"를 확인할 것이다.

 

✔️ 이탈 페이지 

GA 데모 데이터 활용( 캠핏 데이터 아님)

캠핏 PM 이 GA 를 사용해서 예약 전환율을 확인한다면 

탐색> 경로 탐색 에서 "이벤트별 페이지 이탈율"를 확인할 것이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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