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PRODUCT MANGER STUDY/CODESTATES_PMB_DAILY_HW

WATCH, 우리 한번 더 만나볼까요? | 코드스테이츠 PMB 14기| W5D4

by 소소여니 2022. 9. 27.
728x90

 

WATCH, 우리 한 번 더 만나볼까요?
왓챠의 랜딩페이지 개선 AB태스팅 


 

이전 과제에서는 왓챠 랜딩 페이지를 분석하고 개선점에 대해서 이야기했다. 

그렇다면 오늘은 이 개선 점들을 어떻게 개선하고 테스트할지,

오늘 배운 AB테스트 내용을 적용해서 더 구체적인 개선 방법을 이야기 해보자.

 


🎬 왓차 랜딩 페이지의 As is - To be

[ As   is ]  랜딩 페이지에서 왓챠 컨텐츠에 대한 노출이 없어서 왓챠에서 어떤 콘텐츠를 제공하고있는 지 모른다.  
[ To be ]  왓챠에서 제공중인 콘텐츠의 포스터나, 이름을 노출시킨다. 
 
 

 

 

왓챠의 랜딩 페이지를 통해서는 오직 5개의 콘텐츠 포스터를 볼 수 있었다. 

그럼 홧챠에 큰 관심이 없고 랜딩 페이지에서만 정보를 얻는 사람이라면 왓챠가 과연 매력적으로 다가올까?

 

 

랜딩페이지에서 신규사용자를 후킹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노출 시킨다면

왓챠 랜딩페이지를 통해 가입까지 도달하는 사용자의 수가 증가하지 않을까. 

이를 확인할 수 있는 AB 테스트를 설게해보자 

 

🎬 왓차 랜딩 페이지 개선  A/B테스트 

가설  랜딩페이지, 첫번째 프레임에서 노출시키는 컨텐츠의 정보(포스터 및 제목)가 많아지면 2주 무료 이용 CTA 클릭율이 증가할 것이다. 
목표 2주 무료 이용 CTA 클릭율 N% 상승
기간 한 달간 
대상  같은 광고를 통해 신규 유입된 고객 1000명 

A 그룹 (500명) :   기본 랜딩 페이지 
B 그룹 (500명) :  개선된 랜딩 페이지 
측정 지표  2주간 무료이용 CTA 클릭율, 회원가입율, 무료 이벤트 참여율

 

🎬 이전 과제에오..

 

 

WATCHA, 과연 우리에게 다음이 있을까요? | 코드스테이츠 PMB 14기 | W5D3

나 대중문화 척척박사 박소연, 온갖 구독 서비스에 월급은 지갑을 빠르게 스쳐지나갈뿐이지만.. 왓챠만이 나의 지갑을 사로잡지 못했다. 과연 그 이유가 랜딩페이지에 있을까 싶어 오늘은 왓챠

toongsunni-s-real-life.tistory.com

 

 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