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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ATCH, 우리 한 번 더 만나볼까요?
왓챠의 랜딩페이지 개선 AB태스팅
이전 과제에서는 왓챠 랜딩 페이지를 분석하고 개선점에 대해서 이야기했다.
그렇다면 오늘은 이 개선 점들을 어떻게 개선하고 테스트할지,
오늘 배운 AB테스트 내용을 적용해서 더 구체적인 개선 방법을 이야기 해보자.
🎬 왓차 랜딩 페이지의 As is - To be
[ As is ] 랜딩 페이지에서 왓챠 컨텐츠에 대한 노출이 없어서 왓챠에서 어떤 콘텐츠를 제공하고있는 지 모른다.
[ To be ] 왓챠에서 제공중인 콘텐츠의 포스터나, 이름을 노출시킨다.
왓챠의 랜딩 페이지를 통해서는 오직 5개의 콘텐츠 포스터를 볼 수 있었다.
그럼 홧챠에 큰 관심이 없고 랜딩 페이지에서만 정보를 얻는 사람이라면 왓챠가 과연 매력적으로 다가올까?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5voKl/btrM7jZwRwt/731C2qtEUK8hxeKoEsNPI1/img.png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l1iH7/btrM6YBnd2b/SJ6dUKonEgkutKm1YpJUiK/img.png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8mKcH/btrM9QB3fuX/6tD3zJ4bjW1fjNU6kKCnN1/img.png)
랜딩페이지에서 신규사용자를 후킹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노출 시킨다면
왓챠 랜딩페이지를 통해 가입까지 도달하는 사용자의 수가 증가하지 않을까.
이를 확인할 수 있는 AB 테스트를 설게해보자
🎬 왓차 랜딩 페이지 개선 A/B테스트
가설 | 랜딩페이지, 첫번째 프레임에서 노출시키는 컨텐츠의 정보(포스터 및 제목)가 많아지면 2주 무료 이용 CTA 클릭율이 증가할 것이다. |
목표 | 2주 무료 이용 CTA 클릭율 N% 상승 |
기간 | 한 달간 |
대상 | 같은 광고를 통해 신규 유입된 고객 1000명 A 그룹 (500명) : 기본 랜딩 페이지 B 그룹 (500명) : 개선된 랜딩 페이지 |
측정 지표 | 2주간 무료이용 CTA 클릭율, 회원가입율, 무료 이벤트 참여율 |
🎬 이전 과제에오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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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oongsunni-s-real-life.tistory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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